티스토리 뷰

2021년 유치원 입학<처음학교로> 접수일정 및 변경사항

아이가 어린이집에 들어갈때는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이용하지만, 유치원에 입학하는 경우 시스템이 완전히 다르다.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는 학부모라면 모두 이용해야 하는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알아보았다. 유치원에 원서를 직접 내로 줄서서 기다리고 추첨해야 했던 과거와는 달리 집에서 인터넷으로 접수, 추첨, 선발까지 이루어지니 정말 편해졌다는거 ^^ 하지만 자칫 시기를 놓칠 수 있으니 잘 공부를 해둬야 한다. 인터넷이 어려울 경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고 한다. *공인인증서*도 미리 준비해야 한다.

*10월 30일*에 학부모 서비스가 개통될 예정이다.

처음학교로 사이트 :www.go-firstschool.go.kr/

일단 우선모집 / 일반모집이 있으니 자신의 자녀가 어디에 해당되는지 파악해야 한다. 우선모집 해당자는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이 해당되고 그 외에 유치원별로 대상자가 다르니 지원할 유치원의 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유치원 별로 입학설명회를 하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전화 등으로 확인해 두어야 한다.

우선모집에서 떨어졌거나 조건이 해당되지 않는다면 일반모집에 지원한다. 인터넷이 어려운 경우 11월16일~17일 유치원에 방문하여 사전접수를 할 수 있다.

인터넷 접수는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11월 18일~20일 사이에 지원하면 되는데, 원하는 유치원 세 군데를 정해두고 1,2,3지망으로 지원한다. 단 유치원 재학생의 경우 2군데만 지망할 수 있다.그 후 25일까지 결과발표를 기다려야한다.

혹시 세 군데 다 추첨이 안되더라도 대기번호가 있어 결원발생시 연락이 오기도 한다. (12월 31일까지) 이때도 연락이 오지 않으면 유치원에 자주 연락해서 추가모집이 있는지 확인해야 함...ㅠㅠ

댓글